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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사관계 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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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노사관계 관리

경영전략과 연계한 중장기 노사 비전 체계 수립,
노사관계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노사파트너십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은
단순히 노사갈등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
조직의 대외적 경쟁력 향상을 위한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.

(사)노동경제연구원은 전직 노조위원장, 경영진 등
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정위원 및 컨설팅 전담팀을 통하여
사업장의 특성에 맞는 협력적 노사문화 형성에 필요한
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전문위원 소개

등록된 전문위원이 없습니다.

컨설팅 프로세스

노사관계 유지 노사관계 협의과정 노사관계 협의결과
소규모 사업장
  • 자율적 협의기구 구성
  • 주기적 노사관계 점검
  • 노사협의 프로그램 설계
  • 노사협의체 형성을 위한 연습
  • 성과향상을 위한 과제 수립
  • 경영성과에 대한 피드백 방안 구상
  • 근로조건 개선에 따른 생산성 향상 성과 검토
  • 성과공유제 운영의 지속성 평가
  • 향후 개선방안 제시
노사협의회
  • 근로자대표기구 역량 강화
  • 협의체 운영 실무 연습
  • 현행 개선과제 도출
  • 노사협의회 사전 회의 참여
  • 합리적 협의안 수립 및 제공
  • 근로자대표기구 역할 수행 점검
  • 협의사항의 실천수준 점검
  • 근로조건 개선에 따른 생산성 향상 성과 검토
  • 향후 진행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
노동조합
  • 단체협약의 연혁 분석 및 학습
  • 근로조건 개선과제 도출
  • 공동 실천과제 수립
  • 단체교섭 참여 및 중재
  •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조정
  • 합리적 협약안 도출
  • 권리분쟁에 대한 해석
  • 상호 협의안 도출
  • 분쟁 재발방지를 위한 상세 협약안 제공